1.자신에게서 상속 받을 클래스가 구현해야 할 기능을 나열해 놓은 것이다.
2.자신은 직접 기능에 대한 구현을 가지지 않고 자신의 파생 클래스가 그 메소드를 구현 하도록
하는 것이다.
3. 인터페이스의 상속은 클래스의 상속과 같다.
4. 오버라이드 할 때 new 나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선언되었던 속성 그대로 다시
class에서 선언하여 구현하면 된다.
5. 다중상속이 가능
6. abstract 클래스에서 abstract 메소드만 모아 놓은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.
ex)
Interface Imammal
{
void walk();
}
Class cat : Imammal //a,b,c 다중
{
public void walk()
{
Console.Write("hello");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* 2/27 인터페이스(interface : 클래스와 똑같은 구조네~)*/
using System;
interface Radio
{
void Amp();
}
interface Walkman
{
void Play();
}
class RadioWalkman : Radio, Walkman
{
public void Amp()
{
Console.WriteLine("now Amplifying a radio wave");
}
public void Play()
{
Console.WriteLine("now Playing a music");
}
}
class MainApp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RadioWalkman rw = new RadioWalkman();
rw.Amp();
rw.Play();
}
}
[출처] 곰탱이의 블로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