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cal Connection
워~~ 이 기능 참 마음에 드네요. ^^ 서버와의 라운드 트립없이 각자 독립된 Silverlight 응용 프로그램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.
구현도 아주 직관적이고 간단합니다. 두개의 Silverlight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고 한개의 응용프로그램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리스너를 생성합니다.
LocalMessageReceiver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System.Windows.Messaging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해야 합니다. LocalMessageReceiver 클래스의 생성자에는 서로 통신할때 사용할 이름을 적습니다.
아래 코드를 사용해서 다른 Silverlight 응용프로그램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 반드시 LocalMessageReceiver 클래스 생성자와 동일한 이름을 LocalMessageSender 생성자에 넣어주어야 합니다.
Navigation
드뎌~!! Silverlight도 페이지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이전에는 페이지이동과 같은 시나리오로 프로그램을 작성할때 한페이지에 작성하는 경우 Grid와 같은 Panel 컨트롤을 Visiblity를 끄고 키고 하면서 작업을 했었는데요.
이제 Frame, Page와 같은 것들을 사용해서 xaml을 마치 한 개의 웹 페이지 처럼 이동할 수 있고, 이동된 페이지를 브라우저 이전, 다음 버튼을 사용해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.
또한 브라우저의 타이틀도 xaml의 페이지에서 지정할 수 있게되어 Silverlight 만으로도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기술적 바탕이 되었습니다. ~~ ^^
이와 관련된 것은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.
System Colors
System.Windows.SystemColors.*. 네임스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스템 색상을 가지고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예를 들면 System.Windows.SystemColors.ActiveBorderColor 같은 것들입니다.
Other - 하나라도 더 Silverlight 3 관련 글들을 많이 정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. ^^
- Out of Browser Experience ? Allows you to run your Silverlight application as a desktop application.
- Assembly Caching ? Enables non-core runtime extensions to be cached.
- ManagedResourceDictionary ? Manage resources files in separate files.
- New controls ? A number of new controls have been added.
- H.264 / AAC Media Playback ? Newly supported Media format.
- Animation Easing Effects ? Grants more visual effects including smoother transitions.
- Media Logging ? Allows you to collect data about a customer and their meda experience. The data is posted back to one or many servers for analysis.
[출처] 실버라이트 네이버 카페